![]() | Home>토론게시판>핫이슈토론 |
기타 만화 캐릭터의 옷차림에 대해
페이지 정보

본문
어떠한 생각을 가지시나요?
댓글목록

興부자님의 댓글
興부자 작성일확실히 고정관념이 있는 사회는 나쁜 것이지만 그런 재제를 가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작가의 마음이겠지요.

불량식품님의 댓글
불량식품 작성일
남자는 파란색옷 여자는 분홍색옷으로 묘사를 많이 하고 있고, 확실히 고정관념이 생길수 있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남자가 치마를 입고 여자는 밀리터리한?(남성패션을 한다고생각하니 떠오르자니 생각이 잘안남)복장을
매체에 보여준다한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문이 생기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남녀의 기술적인 부분으로 들어가게되면 평등을 지향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생리학적인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근육이 더 잘 발달되고, 그로인해 활동적인 생활을 더 많이 하는것이 정상입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피지컬적인 부분은 떨어질지 모르지만 유연성이 뛰어납니다.
서로가 다른점을 받아들이고 뛰어난 점을 부각시키는건 자연스러운거죠.
아이들의 개성을 만들어주는것은 좋지만 그것이 남녀의본질마저 잊어버리고 무작정만들어버리면안되죠
제가 요즘만화 캐릭터들을 잘 아는것은아니지만 제가 어렸을때 봐왔던 만화들은 남녀구별이 심했던것 같지는 않습니다.
따끈따끈베이커리- 빵을 만드는 주제로 주인공이 남주
파워퍼프걸 z - 3명의 여자아이들이 악당들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내용
예전에도 항상 남여구별에 대한 고정관념에 대해 항상 논해 왔지만 그런당시에도 이러한 편견없는 만화들이 나온것을 보면 지금이라고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봅니다.
이러한 논쟁이 계속 이슈화 되니 오히려 요즘 아이들이 더욱더 올바른 남여구별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까 하는 저의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