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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부의 교통사고 줄이기 교통안전 활동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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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기준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 빈도는
차량 1만여 대당 2.9명으로 이는 OECD 30개국 평균 1.3명보다 훨씬 높으며
유감스럽게도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빈도가 3위로 높은 불명예을 안고 있다.
사고 유형별로 보면 보행 중 교통사고가 가장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고,
교통사고 사망자 역시 보행 중 발생되는 수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곧 11월이면 G20정상회의가 열리게 되는데 이렇듯
사소한 공공질서부터, 교통안전 문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른 다는 것은
G20의 의장국으로써의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이 아닐 수 없다.
더욱이 세계는 지금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던 작은 나라 대한민국이
순식간에 신흥 경제국 12개국 안에 든 것은 물론 그 중에서도
첫 번째로 의장국이 되었다는 사실에 생각 이상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품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이 평균 수준 이하의 교통안전 활동은 부푼 기대를 안고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각국 정상들과 외국인들에게 좋지 않은 편견을 심어줄 수 있다.
우리는 이번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우리 모두가 나만 아니면 된다는
무관심한 사고방식으로 비롯되었던 교통안전 활동에
좀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가능성을 알리고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우리 모두가 대한민국의 얼굴로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심어지고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한다.,!!
여러분은 정부의 교통사고 줄이기 교통안전 활동을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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