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me>토론게시판>여론조사 |
정치 우리나라 정치가 무엇이 잘못되었을까?
페이지 정보

본문
댓글목록

매력남님의 댓글
매력남 작성일
오오 굉장히 어려고 난해한 문제인듯 하네요
짧게 한마디로 평하면 권위주의 라고 생각 합니다
정치를 하기 위한 정치인이 아니고 권력을 상승 시키고 유지 하기 위한
다툼으로만 보이는것이 문제가 아닐까요?
뎃글 만이 달려라~~~~~

블랙문님의 댓글
블랙문 작성일
과거청산...의 부재입니다.
쉽게 말해...잘못을 해도 벌을 받지 않는 풍토가 가장 큰 문제겠지요...
친일파 청산에도 실패하고, 독재 청산에도 실패하고, 자기 멋대로 정치를 했던 정당을 다시 뽑아주고....ㅋㅋ
대한민국 국민들은 참 마음이 넓은것 같아요...^^
한번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지 않았던 대통령이 나온 정당을 아무렇지도 않게 용서해주고 다시 그 정당에서 나온 후보를 대통령으로 뽑아주다니..
이런 과거 청산을 하지 못한 부작용이 지금도 계속 곪아 가고 있는겁니다.
국민이 정치인들에게 일침을 가할 수 있는 가장 큰 길은 선거..겠지요
선거에서 당선되지 못하는것이 정치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것일테니까요..
하지만, 이 나라 정치인들은 이 나라 국민들을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왜냐??.....다음 선거에서도 또 용서해 줄꺼니까요..^^
저는 대한민국의 정치앞날이 매우 어둡다고 보는 1인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정치인들은 자기들 멋대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독재도 불사할겁니다.
아무리 그렇게 해도, 경제만 조금 발전시켜 주면 전부 용서해 줄것이고, 경제 발전 못시킨다해도 우리나라 국민들은 잘못을 저지른 정당이나 정치인을 벌하기보다는, 또 전부 까먹고 용서할테니까요.
요즘 냄비근성 이라는 말이 절실히 다가오네요..^^

후0330님의 댓글의 댓글
후0330 작성일네 모두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정치 앞 날이 매우 어둡다는 말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과거의 우리나라를 한번 보시죠. 정치인들의 잘못을 쉬쉬하며 국민들을 속이던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스마트폰,tv라는 매체를 통해 우리는 정치인들의 잘못을 바로 바로 알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시위를 열어 국민이 힘을 더 강력하게 행사하고 정치인들의 잘못을 바로 잡고 있습니다. 발전 속도가 느릴 뿐 우리나라의 정치는 아주 조금 씩 발전하는 중입니다.

블랙문님의 댓글
블랙문 작성일
최근 사건만 한번 보죠...
국정원 댓글사건....뭐가 또 흐지부지 없어져가고 있죠..ㅎㅎㅎ
지금 끓어 올라 있는 국정원 증거조작 사건...
잠깐 끓어 오르는겁니다..또 이러다가 흐지부지 없어지겠죠....ㅋ
잘못을 했을때 아주 악~소리 나게 벌을 줘야..이 나라 국민들앞에서 한번 잘못하면 다음 선거에서는 절대 안되는구나~...라고 느낄텐데...
이 정권 들어서, 티브이에서 이상하게 북한 탈북자들의 증언이나 현 북한의 상황등에 대한 보도가 엄청나게 늘어났다는게 느껴지더군요..
마치, 북한의 위험성을 새삼스럽게 국민들에게 각인이라도 시키려는것처럼....
이거 봐라~ 북한이 이렇게 위험하다....그니까 우리가 종북이라고 일컫는 놈들은 다 위험한 놈들이다....라고 몰아가고 있는 것처럼....
ㅋㅋ 국민들을 호구로 보는거죠...
위에서도 말했듯이 우리는 정치인들에게 호구로 보일만한 짓을 지금까지 계속 한겁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그렇게 불통정치를 하고, 국민들 목소리를 완전 무시하고, 자기 멋대로 정책을 추진하고...
이 정도 했는데 또 그 정당이 정권을 잡은 나라..ㅋㅋ
뭐....더 할말이 있나요?? ^^...걍 웃습니다..^^

이온화님의 댓글
이온화 작성일
인맥중심의 사회라는 것?
음... 또 권력 앞에서 비굴해 지는 것. 무조건 고개부터 숙이고 접대부터 하려는 것.

비련대님의 댓글
비련대 작성일우리나라의 모든 문제는 50대이상의 원로세대들이 세뇌당했기때문입니다. 관련하여 전 국민의 50%이상이 정직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시대가 혼탁해지면 역적들이 나타나게됩니다. 그 대표적인 사람이 전북 출신의 한 장관을 들수있고 전남에서 나타난게 예산폭탄론으로 당선된 사람을 들수있으며 충청도에서 참여한자가 이 모 새누리당의 중진을 들수 있습니다. 이 뿌리는 일제에 혈서를 써 가면서 매국노의 길을 걸었던 사람이 경제를 살렸다고 사기쳐서 국민들로부터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는데 그 뿌리가 닿아있습니다.

무댕이님의 댓글
무댕이 작성일대통합의 진정한 리더자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