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me>토론게시판>여론조사 |
환경 내집앞 도로 주차금지 장애물은 제거돼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본문

주택가 골목길을 가다보면 많은 세대에서 자기집 앞에 주차를 금지하기 위해 주차금지 표지판, 폐 타이어, 콘크리트 장애물 등을 집 앞 도로상에 내 놓고 있어 통행차량이나 사람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는 것을 보게된다.
사실 따지고 보면 내집 앞 도로라고 해서 점용허가나 사용허가를 받은 것도 아닌데 통행차량이나 사람이 적은 야간에 자기집 앞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이야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만 자기들만의 주차공간 확보를 위하여 주야불문하고 자기집 앞 도로상에 장애물을 놓아두는 것은 부끄러운 이기심의 발로이며 주차문제 등으로 이웃간 또는 통행인과 잦은 마찰의 요인이 되고 있음은 물론이고 좁은 골목길을 유사시에 긴급 출동하는 119소방차량이나 112경찰순찰차량의 통행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내 것을 지키기 위한 행위를 하더라도 더불어 사는 사회속에서 최소한 타인에게 불편을 주어서는 안되며 더욱이 날로 증가하는 자동차 홍수속에 도로상황이 복잡한데 나만의 편리를 추구하는 이기심으로 공중이 자유롭게 통행해야 할 공로를 무단 점용해서는 안 될 것이다.
내집 앞 도로가 분명 내 개인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올바로 인식하고 한 해를 정리하고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을 가져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골목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부안소방서 부안안전센터 오해식)

댓글목록

용상민님의 댓글
용상민 작성일주차금지장애물은 이기적인행동이라고생각합니다. 집앞 주차금지용 장애물은 제거되야한다고 생각하고 일본은 차를 살때 법적으로 주차공간도 마련해놓아야하기때문에 이런일이 없는것을 생각해 우리나라도 비슷한 조치를 취해아한다고생각합니다.

매미님의 댓글
매미 작성일주택에 안살아보신분인것 같은데 주차금지 장애물이 없어서 자기 집앞에 딴차가 주차되어 있는 경우를 겪어보지 못하셨나봅니다. 자기 집앞에 똑같은차가 2달동안 한번도 움직이지 않고 주차되어 있는데.... 정말 미칠 노릇이었습니다. 집 밖으로의 통행에도 매우 불편하고 여러모로 불편한점이 많더군요.. 이런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 한 주차금지 장애물은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