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토론방 | Home>토론게시판>주제토론방 |
게임 학생들의 핸드폰게임 이대로 좋은가?
페이지 정보
본문
왜냐하면 사람의 마음은 유혹에 약해서 공부할때도 책을 볼때도 길을 걸을때도 계속 게임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므로 게임을 하면 안됩니다.
만약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정 하고 싶다면 주말에 몰아서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말에 게임을 하고 나면 2시간씩 책을 읽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게임을 하고 2시간씩 책을 보는 것을 반복하면 게임중독을 막을수 있고 독해를 잘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이글을 마칩니다.
댓글을 다실때는 절대 장난으로 다시지 마시고 욕설을 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ryan님의 댓글
ryan 작성일
주말에 게임을 하고 2시간씩 책을 읽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하고 밖에 나가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김현일&박소향님의 댓글
김현일&박소향 작성일
게임을 과다하게 하는것은 물론 문제가 되지만 조금씩 여가를 느끼며 하는것은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핸드폰게임 대신 다른 취미를 가지는것은 어떨까요?
치즈빵님의 댓글
치즈빵 작성일핸드폰게임 이대로 좋지않습니다. 지금도 무지하게 많은 어플들이 출시되고 유명세를 타고있습니다. 요즘학생들은 길가면서 집에서 학교에서 조차 게임을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처음엔 인터넷중독부터 오락중독으로 퍼져나가더니 티비오락중독에서 벌써 스맛폰중독까지 오게되었습니다. 근데 이것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이 발견됩니다. 바로 재미를 주지만 전기로쓰고 가까이에서 밖에 못본다는것입니다. 그것들은 다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밝히고자 하는것은 그 유명세를 타는것들의 공통점들은 그것들의 단점이라는것입니다. 그 단점이 과연 좋게 보여질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하지말라고 말리는 어른들도 10대의 아우성에 못이기고, 어른들도 차츰차츰 스맛폰의 세계로 빠져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문제들은 너무나도 심각합니다. 별것아닌것같지만 이것들의 문제로서 시대가 바뀌고 건강상태도 그렇고 결정적으로 핸드폰이 없으면 바들바들떨고 긴장감이 증폭되며 불안 초조 증세를 보인다는것입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더욱 높은 값으로 부르기때문에 최신폰이 나오면 그걸 구입하느라 경제적 문제까지 초라하게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도 왕따문제가 발생합니다.스맛폰없으면 촌놈이라는 둥 시덥지않은 소리까지 해대며 자신이 스맛폰과 힘이있다는것을 주장하고,한아이를 궁지에 몰아너으며 왕따를 시킵니다. 저도 물론 스맛폰을 가지고있지만 저는 게임을 안합니다. 그런 사람으로써 가끔씩 주변의 친구가 왕따직전의 상황으로 몰렸단걸 들었을때, 전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법에서 논란을 일으켜야한다고 생각할만큼 이문제는 간단하면서 무거운 무게를 가진 문제입니다.
엔젤님의 댓글
엔젤 작성일
《Re》치즈빵 님 ,
맞아요! 저도 완전 동감이에요, 너무 동감이어서 더 할말이 없네요!
코튼캔디님의 댓글
코튼캔디 작성일핸드폰게임이 문제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주말에 몰아서하는 것은 역효과죠. 게다가 학생의 경우 핸드폰을 포함한 전자기기사용은 학교측에서 금지시키는 경우가 많아 그리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핸드폰게임이 문제라기보다는 스마트폰시대가 되다보니 길가에서든 집이든 어디든 폰만 붙들고 다니는 것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bc5546님의 댓글
bc5546 작성일핸드폰 게임이 간단하게 할수있어서 좋지만 그만큼 중독성이 큰건 사실이죠...근데,부모님 앞에서 컴겜 같은거 하면 부모님이 혼내서 계속 할수가 없어서 휴대폰게임을 왔다갔다 하면서 하는거거든요...저도 그렇고요...근데 휴대폰게임을 그렇게하자는건 아니지만,조금씩은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sungmin님의 댓글
sungmin 작성일적당한 휴대폰게임은 좋지만 많은시간동안 휴대폰게임을 하면 저는 안좋다고생각합니다 눈도 나빠지고 전자파에 의해 몸에도 안좋을꺼같습니다.그래서 저는 과도한 시간은 아니지만 적당한시간을 게임을하고 다한다음에는 밖에서 친구들과 운동을하던지 집에서 책을읽던지 가족들과 여과시간을 즐겼스면 좋겠습니다
김선교님의 댓글
김선교 작성일
맞습니다. 휴대폰이 너무 않좋아요. 요즘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서 사람들을 보면 모두 휴대폰을 보고 있습니다.
휴대폰이 가족간에 시간도 망쳐놓습니다. 추석이나 설에 온 친척이 모여서 어린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휴대폰만
만집니다. 우리 모두 휴대폰 쓰는 시간을 줄입시다.
이언승님의 댓글
이언승 작성일저는 학생들이 스마트 폰을 쓰는 것에 찬성 합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이 혹시 위기에 처했거나 공부를 할때 스마트폰을 사용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은 되지 않고 전화와 정보검색만 되는 스마트 폰을 개발하면 된다고생각합니다. 그러나 휴대전화에는 전자파가 많기때문에 전자파가 사람에게 많이 통하지않는 폰을 개발하면 좋겠습니다.
ㄴ민준ㄴ님의 댓글
ㄴ민준ㄴ 작성일저는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쓰는 것에 찬성 합니다 왜냐하면 혹시 위기를처햇을때 동화요금이없으변 카톡으로할수잇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EBS공부도 할수잇습니다 그러나 휴대전화에는 전바파가 많기때문에 전자파가 사람들에게 많이 통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너무많이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ㅎㅎ
이학수님의 댓글
이학수 작성일요즘에 휴대폰은 아주 좋지않습니다. 요즘에는 어디가서든 휴대폰을 만지고 있습니다. 그 휴대폰의 가격이 만만치않고 또 잃어버리면 부모님한테 혼나고 다시 휴대폰을 사야해서 가격이 많이듭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휴대폰의 사용을 줄이면합니다. 그런데 그것이 실천되지않아서 문제입니다. 이제라도 제발 휴대폰의 사용을 줄이고 가족에게 관심을 주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황동원님의 댓글
황동원 작성일요즘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노출되어있습니다.하지만 그중에 하나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카카오톡으로 욕을 하는 사례가 있습니다.또 학생들이 스마트폰 게임이나 메신저등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여 전자파 문제등 건가을 해치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학생들은 스마트폰을 쓰는것을 반대합니다.
세상만들기님의 댓글
세상만들기 작성일글세요. 안그래도 아침부터 야자까지 책만끼고 살아야하는 학생들에게 핸드폰게임은 유일한 삶의 낙인데 그것마저 못하게 한다면 학생들은 무엇으로 스트레스 풀지 모르겠네요. 핸드폰 게임으로인한 중독을 막고 건강을 지키고자 한다면 교육제도부터 바뀌어야 하는게 먼저인것 같네요.
토론초보111222님의 댓글
토론초보111222 작성일저도세상만들기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안그래도 수능준비하랴 공부하랴 너무힘든데 유일한낙인 핸드폰게임이사라지는건 좀아닌것같습니다
iceman님의 댓글
iceman 작성일저도 휴대폰게임을 하는것을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휴대폰게일을 계속하다보면 우리의 자세뿐만아니라 시력도 나빠집니다. 그리고,휴대폰 게임으로 인하여 조그마한 일에도 신경질이나 짜증을 냅니다,그렇게 되면 가족과 친구의 좋은 사이조차 유지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게임을 하는것에 대하여 반대합니다.
도빈님의 댓글
도빈 작성일
저는 휴대폰 게임을 하는것에 찬성합니다.그 이유는 휴대폰 게임이란 자유 생활을 위한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휴대폰 게임을 하는 것에 찬성합니다.민서야 안녕ㅅㅡㅅ